top of page

KB금융, 든든한 청소년 지킴이

2016.05.24

KB금융그룹이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나섰다. 

우선 청소년을 위해 KB청소년음악대회와 KB희망캠프를 구축했다. KB청소년음악대회는 꿈이 있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음악재능을 키워주고 KB희망캠프는 소외 받는 장애청소년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와 사회성 향상을 돕는데 집중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를 돕는 ‘KB희망공부방’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청소년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KB작은도서관, 민간기업 최초로 지역 아동복지사 교육훈련센터인 KB국민은행 아카데미도 구축한 상태다.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는 데도 적극적이다. ▲다문화아동들에게 경제금융교육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KB 레인보우 사랑캠프’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한글교육과 사회적응을 도와주는 ‘KB 다정다감’ ▲미래를 꿈꿀 기회를 제공하는 ‘KB Dream Day Camp’ ▲KB의 주요 해외 진출국가인 아시아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KB 희망자전거’ ▲가난과 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시아 국가를 돕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KB 라온아띠’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중이다.
 

 

◆KB금융, 1만4000여명 직원 '나눔' 실천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엔 전직원이 나서 어려운 이웃에 돕는 데 전념한다. KB금융은 5월 한 달 동안 계열사 임직원 1만40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다문화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KB 금융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은 KB금융 소속 모든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되새기고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하나돼 더 큰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2010년부터 시행했다.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200여명과 계열사 임직원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하는 ‘KB 레인보우 사랑캠프’ 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및 본부부서가 자체적으로 사회공헌의 날을 정해 지역복지시설 방문, 외국인근로자 무료 진료, 소외 지역 세탁 및 급식 봉사활동 등 임직원 1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KB손해보험에서도 미혼모 아동 양육물품 지원 및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KB희망 바자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KB국민카드는 다문화 아동과 청소년 캠핑문화 체험 지원 및 KB 사랑담은 쿠키 만들기, 독거노인 마음 잇는 봉사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KB투자증권, KB생명보험,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저축은행, KB부동산신탁,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KB데이타시스템도 청소년 학습지도를 통한 꿈 드림 사업, 해외이주여성 민속촌 나들이, 효 드림 카네이션 전달 및 한강시민공원 정화활동 등을 실시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가장 존경 받는 기업시민’을 목표로 진심과 최선을 다해 이웃에게 다가가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핵심 분야인 ‘청소년, 다문화’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KB만의 사회공헌 모델을 정립하고 국민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건강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lease reload

@ COPYRIGHTⓒ2010 GreenBokji. ALL RIGHTS      

    RESERVED.

. 등록번호 : 경기, 아50125

. 등록연월일 : 2010 . 08 . 10

. 발행연월일 : 2021 . 09 . 02

. 제호 : 그린복지뉴스

. 편집인 : 김성만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예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05, 809, 810호
  . TEL : 1588 - 9064   FAX : 02-565-9067
  . E-MAIL : withslv00@naver.com
  . 발행인 : 장 예 라

  • w-facebook
  • Twitter Clean
  • w-googleplus
bottom of page